출발 전, 준비하기

비자
대한민국여권을 가지고 입국 시 최장 180일까지 관광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율
멕시코에서 사용하는 화폐단위는 페소입니다.

시간대
(UTC-06:00) 과달라하라, 멕시코시티, 몬테레이
한국 시간에서 15시간 늦습니다.

전력
전압는 110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어
언어는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날씨
5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로 매일 한차례씩 비가 내려, 우산 또는 우의가 필요합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로 건조하고, 일교차가 크므로 목감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짐싸기
1. 여름철에 오실 때에는 바람막이 점퍼나 우산, 우의가 필요합니다.
2. 겨울철에 오실 때에는 일교차가 크고, 건조하므로 긴팔 도톰한 상의와 스카프가 있으면 좋습니다.
3. 한국과 달리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 날씨로 인해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옷은 여러 겹으로 겹쳐 입을 수 있도록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건물은 냉난방 시설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햇빛이 없는 건물 내부가 더 추울 수 있습니다.
5. 화려한 화장이나 눈에 띄는 악세서리, 짧은 옷차림은 삼가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중·고등학생들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단정한 모습으로 본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6. 주일 예배 참석을 위한 단정한 옷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7. 학교 행사나 이벤트 참석을 위해 격식을 갖추어 입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음가짐
이곳은 선교지입니다. 우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만이 이 땅에 온전히 드러나기를 원합니다.
이는 우리의 태도와 표정, 말투, 옷매무새 등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나보다 이곳에 있는 학생들과 현지분들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익투스에 와주시면, 계시는 동안 감사와 기쁨이 넘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