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일반 교육 과정
익투스 학교는 초등과정 6년제, 중등과정 3년제, 고등과정 3년제로 각각 운영합니다.

초등, 중등 교육 과정은 멕시코 정부 교육부인 SEP(Secretaria de Educacion Publica)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고등 교육 과정은 멕시코 국립 대학교인 UNAM(National Autonomous University of Mexico)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특별 교육 과정
(1) 특별 수업
성경 수업, 가치(value) 수업, 리더십 수업을 통해 하나님을 향한 지식(知), 이웃을 향한 사랑(情), 옳은 것을 실천(意)하도록 교육하여 세상 가운데서 세상과 구별된 균형 잡힌 크리스천 리더로서 살아가도록 양육합니다.

(2) 기숙 생활
기숙생과 통학생 체제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은 공동체 생활을 통하여 작은 일부터 스스로의 일을 알아서 하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함께 공동체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공동체의 일원으로 맡겨진 부분의 일을 감당하게 됩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하는 생활은 보다 인내하고 포용하는 관계들을 배워가는 시간이 됩니다.

(3) 영성 훈련
학교의 보호와 주관 아래, 학생들이 함께 주일 예배를 준비하여 드리고, 주간 채플, 선교 훈련, 절기행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배우게 되고,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며 살아가도록 독려합니다.

(4) 특별 활동
각종 클럽활동, 시즌별 이벤트, 봉사 활동, 필드 트립, 미국 여행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을 개발하도록 돕고,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그 장을 적극적으로 열어줍니다.

(5) 언어 교육
영어 회화, 영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쉽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로 나아가도록 격려합니다. 또 익투스 학교의 특별 교육인 한국어 수업은 학생들이 하나의 언어를 더 구사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