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afe]2018 EXPO CAFÉ

ICHTHUS E-Cafe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멕시코시티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 된 EXPO CAFÉ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2014년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데, E-Cafe팀은 작년을 제외하고 4회째 이 행사에 참여 중이다.
2017년 기준, EXPO CAFÉ에 참여한 기업이 총 270개이고, 12,864명의 소비자들과 16,787명의 바이어들 참여, 총 29,651명이 이 대회에 관심을 보이고, 방문했다. 소비자들과 바이어들,멕시코 안의 기업들의 관심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 행사는 멕시코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커피 교류이 장(Coffee Trade Show)이며, EXPO CAFÉ를 진행하는 기간 동안 워크숍, 컨퍼런스, 커피 테스팅, 로스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EXPO CAFÉ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커피 생산자부터 로스터, 커피머신, 커피 포장 업체, 분쇄와 가공 등에 필요한 장비 업체, 커피에 첨가하거나 함께 할 시럽과 음료 차 등을 생산하는 업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대거 참여했다. 게다가 커피숍을 오픈할 때 필요한 인테리어 업체나 커피에 관련된 악세서리를 판매하는 업체까지 커피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EXPO CAFÉ E-Cafe는 이번 COE(Cup of Excellence)에서 5등한 생두에 대하여 소개하면서 저희가 운영하고 있는 2개의 농장과 가공 공장에 대해서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많은 바이어들이 E-Cafe의 생두에 관심을 보였고, 새로운 바이어들에게 E-Cafe를 알리는 시간이었다.

07/09/2018
조은정 특파원
정리 방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