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0일에는 2020~2021학년도 졸업식이 익투스 강당에서 진행됐다.
작년 졸업식은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졸업식으로 진행된 데 반해, 이번 2020~2021학년도 졸업식은 익투스학교 강당에서 진행됐다.
졸업생 한 사람 당 2명을 초대할 수 있었던 이번 행사에는 참석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손 소독과 체온 검사 후 졸업식장으로 입장 할 수 있었다.
예년에는 초, 중, 고등학교 모두 함께 졸업식을 거행하고, 함께 식사를 하는 순으로 진행 되었다면, 이번 코로나 19 상황에서 진행된 졸업식이니만큼 초등학교는 오전 9시, 중학교는 오전 11시30분, 고등학교는 오후 3시로 시간을 나누어 간단하게 졸업식을 거행하는 것으로 최선을 다했다.
기도와 익투스학교 소개, 환영사와 졸업장 수여식과 폐회사로 진행된 이번 졸업식은 일년 동안 온라인 수업으로 대치하다 만나 진행된 졸업식이기에 졸업생 당사자들이나 선생님들, 학부모들에게 굉장히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가족간의 사진을 남기기도, 친구들과의 포옹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일년 만에 만나 서로의 졸업을 축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마음에 복음을 담고, 탄탄한 지식을 가지고, 한 해만큼 성장한 영, 혼, 육을 바탕으로 새로운 학년을 시작할 익투스 졸업생들을 축하한다.
2021/07/10
방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