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초중 첫대면 수업시작

익투스고등학생들은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고등학교는 모두 대면 수업으로 전환되어 2021~2022학년도 첫 학기가 시작되었다. 하지만,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아직 어린 관계로 팬데믹 상황을 지켜보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10월 25일부터 대면 수업 지원자에 한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 대면 수업이 시작되었다. 이번 대면 수업은 2021~2022학년도에 2학년이 되었지만, 아직 초등학교생활을 경험을 해보지 못한 2학년 학생들과 초등학교에 입학은 했지만, 유치원과 다른 초등학교에 와보지 못한 1학년 학생들에게는 보다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보였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언어를 배우고, 질서와 공동생활을 배워야 하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효과를 얻기에는 열악한 환경이었다.
코로나 종료가 아닌 전 세계적으로 ‘위드코로나’로 가는 교두보이기에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학교로서 아이들의 안전과 위생 문제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등하교 시에는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별로 입구를 달리하고 있어 학생들 간의 마주치는 범위를 최소화 했으며, 등교시에는 체온 체크와 구강 마스크, 얼굴 전체를 덮는 투명 마스크를 이중으로 착용 후, 학교에 들어가도록 하고 있다.
‘위드코로나’를 시작하는 이 시기에 일상으로 돌아가는 일을 지혜롭게 감당하여 안전하고 평안한 일상을 되찾기를 기대해본다.

2021/10/26
방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