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afe]Cup of Excellence 2018 Mexico에서 5위 입상


이번 Cup of Excellence 2018 Mexico에서 익투스의 E-Café Chiapas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장인 Finca Las Chicharras에서 생산한 커피가 89.60점으로 5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Cup of Excellence(COE) 대회는 중남미와 아프리카의 주요 커피생산국 11개를 중심으로 우수한 커피품질을 가리는 대회이다. 매년 개최되는 이 대회는 농장에서 출품한 커피들을 엄격히 심사하여, 최고의 커피를 선정, COE 타이틀을 가지고, 전량 국제 경매를 통해 전 세계 원두 구매자에게 판매된다.
판매 수익의 대부분은 해당 커피 농가에 돌아가므로 농가의 소득이 증대되어 생산자들은 더 나은 커피를 생산하고자 하는 동기가 부여되고, 결과적으로 커피의 질을 향상시켜준다.
COE의 심사기준은 커피의 맛과 향을 감별하는 커핑(Cupping)을 통해 진행되며, 국제적으로 검증받은 커퍼(Cupper)인 생두 감별사들이 심사를 맡는다. 국가 예선을 마친 각 농장의 커피 생두들이 모여, 세계적인 커퍼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에서 다시 한번 평가를 받는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소식은, https://www.instagram.com/ecafechiapas/ 에서 볼 수 있다.

2018/05/21
방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