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afe]치차라농장 추수감사예배

5월 17일 E-café의 라스 치차라(Las Chicharra)농장에서 올해 커피 추수에 대한 감사 예배가 있었다. E-café 직원들과 익투스 선교사들이 동행해 농장 인부들과 예배 드리고 식사하며 함께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감사 예배와 특송, 이영용 선교사의 격려사, 점심식사로 이뤄졌다.
농장 인부들 중에는 스페인어가 아닌 부족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런 인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교를 준비한 이근욱 선교사는 그림을 준비해 말씀을 전했다. 또 인턴선교사들은 찬양을 준비했다. 예배는 이근욱 선교사의 인도로 진행되었다. 이근욱 선교사는 커피 재배에 필요한 해, 비, 흙, 사람이 그려진 그림과, 크기가 다른 커피 나무 3그루와 수확한 커피 콩을 교대로 인부들에게 보여줬다. 이는 커피 나무를 성장시키고 커피 콩을 얻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하나님이 만드셨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함이었다. 인부들은 하나님의 창조를 통해 이 모든 것이 이뤄졌다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께 진정으로 기도 드리며 예배를 마쳤다. 
이영용 선교사는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수고로 앞으로 많은 수확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인부들을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 치차라 농장에 학교와 기숙사를 지어 여러분과 자녀들에게 더 희망을 줄 수 있는 농장이 되길 바란다”며 농장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선교사들과 인부들이 “Gracias a Dios!”라고 외쳤던 그 음성을 하나님께서 들으셔서 그들에게 앞으로 풍성한 수확과 은혜를 내려주시길 기도해본다.

더 많은 사진은 ichthus pic을 통해 볼 수 있다.

2019/05/21
채윤기 기자